피부과관리후
시술 후 사용하기 좋은 진정 & 회복 스킨케어 BEST 3

시술 후 피부
진정·회복 스킨케어 BEST 3
피부 시술을 받으면 피부가 정말 예민해지죠. 최근엔 시술이 많이 발달해서 직접 느껴지는 통증 자체는 감소했지만 사실 피부 안쪽에서는 활발하게 변화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예민한건 마찬가지 입니다.
보통 시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장벽이 손상되고 - 손상된 피부 장벽이 회복되는 동안 염증과 건조함, 열감이 동시에 올라오는데, 이 시기에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지가 향후 피부 탄력과 건강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특히 시술 후 72시간 동안 콜라겐 분해 효소인 MMP가 활발해지는 시간대에 재생 성분을 제대로 공급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답니다.지금부터 효과적인 회복을 위한 필수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라멘떼 세라마이드 원액 | 손상된 장벽을 바로 세우다
시술 직후 가장 먼저 필요한 건 손상된 피부 장벽을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라멘떼 세라마이드 원액이 추천드리는 이유는 말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로 이루어져 있어서 우리 인간의 피부 구조와 가장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원액 형태라 흡수도 빠르고 사용감도 정말 가볍지만 보습효과, 피부 결합&보호효과는 탁월하답니다.
시술 후 올라오는 건조함과 흐트러진 피부 장벽을 안정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 시술 후나 피부가 민감해졌을 때 저희가 항상 추천드리는 제품 중 하나에요. 민감함과 건조함이 특히 심하다면 외출할 때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덧바르는 것을 추천드려요. 시술 후 초기 3일간 피부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세라마이드만큼 든든한 아이템이 없답니다! 
2. 로즈크림 | 빠른 재생과 열감 진정 + 안티에이징
두 번째로 꼭 필요한 제품은 로즈크림이에요. 이 제품의 강점은 심플한 구성에 있습니다. 성분 수가 적고 가벼운 구조라 자극 위험이 낮으면서도 강력한 재생력을 제공해요. 특히 함유된 EGF 성분이 표피 재생 속도를 높여서 시술 후 미세한 손상과 붉어짐을 빠르게 안정시켜줍니다.
로즈크림을 사용할 때는 최대한 앞단계에서 바르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EGF의 활성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벼운 토너, 물같은 제형의 세럼만 바른 뒤 로즈크림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로즈크림에는 일반 정제수 대신 다마스크 로즈워터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서 시술 후 올라오는 열감과 홍조를 효과적으로 가라앉혀주기 때문에 특히나 붉음기가 생기는 시술을 받을 때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로즈크림의 메인성분이 EGF이기 때문에 단순히 시술 후 회복만 돕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시술 결과나 지속시간을 높여주고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서, 초기 진정 단계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제품이랍니다.
3. CO2 팩 | 부기 제거와 혈류 개선 + 재생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제품은 CO2 팩입니다. CO2는 피부에 닿으면 혈류를 증가시키고 산소 공급을 높여주기 때문에 부기, 붉음증, 안색 개선에 효과적이고 일반 탄산팩과 달리 '재생'과 '대사'를 높여주고 피부 자체의 수분보유능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시술 후 부작용을 예방하거나 효과를 높이는데에도 추천드려요. 필링이나 마이크로 니들링 이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피부과 시술 후 라면 세안이 가능한 시점에서 3일 정도 뒤 부터 사용하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시술 후 초반의 과도한 자극을 피하면서도 회복 과정에서 혈류 순환을 촉진해 더욱 빠른 회복을 도와줄 수 있다는 것이 CO2 팩의 장점이랍니다.
시술 후 단계별 스킨케어 루틴
1~3일차: 세라마이드 원액과 로즈크림만 사용해서 피부 진정과 기초 재생에 집중하세요. 이 시기가 가장 중요한 MMP 활성 기간이므로 재생 성분 공급이 정말 핵심입니다.
4~7일차: 피부가 안정되기 시작하면 CO2 팩을 주 1~2회 추가해서 혈류 개선과 부기 제거를 돕는 거죠.
이렇게 단계적으로 진정, 회복, 장벽 안정에 집중하면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면서도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제품 선택과 타이밍이 시술 후 피부 탄력과 건강함을 결정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시술 후 5가지 필수 관리
마지막으로 시술 후 꼭 지켜야할 관리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시술의 종류마다 관리 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 그래도 기본 적인 큰 틀은 같습니다. 시술이 달라도 피부가 겪는 생리학적 변화는 거의 동일하거든요. 레이저든 필링이든 고주파든, 모든 시술 후 피부는 장벽 손상, 염증, 수분 손실 그리고 '재생'이라는 공통적인 문제가 있어요.
1. 피부 장벽 회복이 최우선입니다
시술 직후 피부는 장벽이 얇아지고 미세 손상 상태에 빠져요. 이 시기에는 수분 손실이 증가하고 외부 자극에 취약해집니다. 따라서 성장인자(EGF, FGF)로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저자극 보습제(히알루론산, 판테놀, β-글루칸)로 수분을 공급해야 해요. 주의할 점은 너무 기름진 제품은 열감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죠. 알코올, 향이 든 제품이나 산성 세럼, 스크럽은 절대 금지이며, 뜨거운 물과 사우나도 피해야 합니다.
2. 염증과 열감을 빠르게 진정시키기
시술 후 남은 열은 단순한 불편함을 넘어 색소 생성(PIH)을 자극하므로 즉각적인 열 관리가 정말 중요해요. 냉찜질을 10~15분 정도 하고, 알로에, 카렌듈라, 센텔라 같은 진정 성분을 공급해주세요. CO2 팩이나 LED 치료(파란/노란/근적외선)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얼음팩을 피부에 직접 오래 대면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3. 멜라닌 활성 차단 (특히 레이저 시술 후)
레이저나 필링 후 멜라노사이트는 위협 신호를 받아 멜라닌 생성을 활발하게 하게 돼요. 시술 후 피부 장벽과 표피층이 안정되기 시작할 때 부터 멜라닌 자극을 차단하고 항산화 성분을 공급해야 색소 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저자극 안정화형), 나이아신아마이드, 트라넥삼산, 아젤라익 애시드 같은 제품이 효과적인데 시술 후 바로 사용하는게 아닌 위에서 말한 것 처럼 피부장벽과 표피가 어느정도 안정된 다음 사용하는게 좋아요. 보통 시술 후 2-3주차 부터 미백제품 1가지 정도를 추가하는게 좋답니다.
4. 세포 재생 속도를 정상화시키기
시술은 미세 상처를 만들고 콜라겐 재구축 과정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이 시기에 세포 재생 신호를 제대로 공급하지 않으면 회복이 지연되고 장벽 회복도 뒤로 밀리게 돼요. 그 결과 홍조, 각질, 색소 침착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EGF 에센스, FGF 성분, 펩타이드,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재생 크림을 많이들 추천하는거죠. 재생관리는 꽤 오랫동안 중요해요. 초기에는 피부의 빠른 복구, 안정을 위해서라면 1달이 지난 이후에는 이제 시술의 효과가 자리잡으며 피부 내부에서는 조직을 더욱 탄탄하게 굳혀주는 작업이 진행되는데 이때 이런 재생성분들이 이 과정을 도와 시술의 완성도도 높이고 효능도 유지해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5. 자외선 차단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시술 후 얇아진 피부는 자외선이 평소보다 훨씬 직접적으로 침투하게 되죠. 실제로 시술 후 발생하는 색소 침착의 80%는 자외선 때문이라고 해요. SPF 30~50의 제품을 사용하되 2~3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권장되며, 실내에서도 블루라이트와 창문을 통한 자외선 투과가 있으므로 항상 챙겨야 합니다.
📚 추천 컨텐츠 | 피부과 시술 전 반드시 중단해야하는 화장품 리스트 정리
https://www.ziyega.com/board/view.php?&bdId=laser&sno=51
이 다섯 가지 원칙을 철저히 따르면 시술 종류에 관계없이 최적의 회복과 장기적인 피부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거예요.
시술 후 사용하기 좋은 진정 & 회복 스킨케어 BEST 3
피부 고민에 대한 해답, 검증된 스킨케어 솔루션을 전합니다.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





